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취생활 필수품 정리

반응형

"""제가 많이 사용했던  도구들이 위주임 기본적인 자취템들은 이미 정리된 자료들이 많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중요) 원래 이번에 자취 시작하는 친구한테 써준물품 리스트입니다! 그러다보니 비속어도 조금 있고 격식도 없는데, 자취하면 이런게 필요할 수도 있겠구나!하는 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위에도 적혀있듯이 자취할 때 필요한 완전 기본템들은 넣지 않았어요 그런건 구글링 조금만 하면 나오니까요! 즉, 이 리스트들은 어디까지나 작성자인 저의 주관적인 추천템들이라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겠어요 
원래 친구한테만 보여줄 생각이었는데, 다 쓰고 보니 이제 자취 시작하는 새내기 친구들에게도 어느정도는 유용할 수도 있을거라 생각해 올립니다! 다들 즐거운 대학, 자취 생활 되세요!!

 주방
에어프라이기(존나 필수, 진짜 꼭 사셈)
프라이팬(낮고 넓은거 하나면 충분)
냄비(흔히 아는 라면 하나 끓일 수 있는 양은 냄비 하나랑 좀 큰 냄비 하나=> 밀키트 해먹을 때 2인분 이상이 많아서 가끔 필요)
각종 양념장(굴소스, 소금, 설탕, 식용유, 참기름, 진간장, 고추가루, 후추, 깨소금 등등), 난 밥 해먹어서 많이 필요했음 안먹어도 괜찮아 x
밥솥(위와 같은 이유)
3스푼 이상 (1년 365일 친구 놀러오면 사용, 밥 먹자마자 설거지 안하면 한스푼 있으면 실용없음. 바이인 올)
지퍼백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세요. 한 번 사세요. 후회하지 마세요)
옥수수 프로스팅 (유당불내증이 아니라면 이거 사세요. 유통기한이 길으니 가끔 꺼내서 드세요)
쿠팡 와우 (쿠팡 와우가 새로워졌습니다)
고무 장갑 3개 이상(아마도 찢어지지는 않겠지만 쉽게 찢어질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만 가능)
브리타 투수 (확실히 제 방에 정수기가 없어서 이걸 샀어요. 유지비는 생수 사는거랑 비슷할 것 같아요. 3일에 한 번씩만 씻을 필요 없어요. 생수만 사요.) 심심하면 물.병 버리는게 더 심심해서 왼쪽에서 구매)
전자렌지(가능하면 옵션이지만 없으면 닥치고 사세요) => 스팀팩(?)이 있으면 다이소에서 전자렌지 청소도 가능하지만 저는 사서 청소해서 사용했습니다.

 거실
다중 클릭(다이소 사지 마세요. 작동하지만 덜 안전합니다. 살때 그냥  좋은거 사세요 (다이소에서 하나 샀는데 집에 옮겨서 교체할 생각입니다)
응급의학(무조건)
바구니 같은 것(서랍에 칸막이 x, 바구니를 내리면 속옷 등을 분류할 수 있음)이나 칸막이가 튀어나와서 그냥 물건을 사는 것

 화장실
항곰팡이(신품. 원룸이면 욕실에 곰팡이가 많겠지만 뿌린 하루 지나면 대부분 없어집니다. 반드시 환기를 시켜 사용하세요.)
출시된
홈 스타 욕실 청소기
욕실  수세미
청소용 솔
칫솔꽂이
(가장중요) 방향제 (여름에 추천하는 이유를 알것같습니다 열심히 청소해도 하수구냄새 올라갑니다)

 침대
아이패드 스탠드
팁 - 베갯잇을 일주일에 한 번 세탁하세요.
무선충전기(버리고 충전할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100%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당신이 정말로 원한다면 살 필요가 없습니다)

 그림
사무용 연필꽂이?
집안일을 하기 위해
회전
유선청소기 (동일 가격이면 흡입력은 엄청 좋은데 암튼 집이 넓지도 않고 유선도 불편하니 그냥 유선청소기 사세요)
잠수부
(젠장 중요해) 일회용 청소용 천
세탁기를 켜고 무조건 문과 세제 투입구를 열어
다이소 싱크클리너 => 사용전 3개월에 한번 뒤집어(생각날때), 누가 사용했는지 어떻게 아시죠? 솔직히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정신적으로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그다지 비싸지도 않습니다. 섬유유연제 => 안에서 말리려고 샀어요 (다우니인가요? 중학생이니까 이게 중요하겠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