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상아리 vs 바다악어 동물싸움 승자는?
백상아리 vs 바다악어 동물싸움 승자는?
백상아리는 죠스 덕분에 악명을 떨친 바다의 최강자중 한명이다
The great white shark 인데 굉장히 거대한 하얀상어. 고래상어를 제외하면 백상아리가 상어중에 가장 크고 강한 종이다.
그린란드 상어도 있는데 그 상어는 주로 시체를 주식으로 삼으며 수명이 250년을 넘어가는 기이한 신체구조를 가지고있다.
백상아리의 주식은 바다사자, 물고기, 물범 등이다. 포식자를 사냥한다.
이부분은 굉장히 무시무시한게, 바다사자도 바다에 천적이 거의없는 강자이기 때문이다.
마치 겁이 없는 벌꿀오소리처럼, 상대를 가리지 않고 죽여서 먹이로 삼는 강자로 군림하고있다

바다악어를 살펴보자
바다악어는 현존하는 가장 큰 파충류이다.
엥? 아나콘다는 10m 를 넘기지 않았나? 길이로는 그렇긴한데 얼굴크기라던지 몸의 두께, 무게 이런점들을 고려하면,
그리고 단순하게 육안으로 봤을 때 바다악어가 훨씬 거대하고 강력한 생물이다.
아나콘다는 악어를 먹지 않았었나?
맞다. 그러나 아나콘다가 주식으로 삼는 악어는 악어중에 가장 작은 종 중의 하나인 카이만이다.
소형 악어를 잡아먹는 것이다. 대형악어를 과연 잡아먹을수있을까? 상처만 나도 감염으로 죽는 야생에서 그런 시도를
할수있을까? 없다. 그리고 아나콘다와 바다악어와 억지로라도 싸움을 붙인다고 해도 바다악어가 이길것이 분명하다.
바다악어의 무는힘은 모든 생물 중에서 가장 강하다. 악어 중에서 가장 크고 가장 강력한 존재가 바다악어다.
악어는 1년에 사람을 100명 넘게 죽일정도로 위험하다. 상어는 1년에 1명 죽인다고 한다.
하지만 이는 모두 사고이니 동물의 잘못이라고 할 것이 못된다. 애초에 가두어서 키우거나 악어를 사냥하는 인간들이 잘못된게 더 많으니까
동물은 악의가 없고, 배고파서 먹이를 먹어야 살수있다 는 원초적 본능 에 따르는 존재들이다.

아무튼 이제 둘의 싸움이다.
바다악어와 백상아리.
바다악어의 최대몸길이는 6m이다.
백상아리는 5m라고한다.
무는힘은 바다악어가 압승이다.
바다악어는 물면 놓지않으며, 바다에서 혼자 생활하면서 거대한 영토를 혼자서 차지하는 그야말로 해안가의왕이다.
바다악어의 천적은 지금까지 발견된 바가 없을 정도니 말이다. 인간을 제외하면.
백상아리가 더 헤엄을 잘치는 변수가 생길수도있다. 몸도 꽤나 두꺼우며 상어의 피부는 단단하다.
그러나 그게 바다악어에게 문제가 될까?
되지 않는다.
둘의 싸움에서 백상아리가 바다악어의 배 측면으로 빠르게 돌진을 하려면 백상아리가 바다악어가 모르는 사이에 급습을 하는 시나리오가 가능하다.
그렇다면 상어가 이긴다.
그러나 크기 비슷한 두 괴물이 정면 대결을 한다면, 더 거대하고 무는힘이 비교도 안되게 더 강력한 바다악어가 승리를 가져갈것이다.
실제로 백상아리는 최근에 범고래에게 처참하게 패배를 한것이 남아공에서 발견이 되었다
그러나 바다악어는 천적이 없는, 자연계의 최강자이다.
바다악어를 자연에서 이길수있는 존재는 아마도 범고래 떼 가 될것 같은데 이들이 바다악어를 사냥해야겠다는 생각을 할지가 의문이다.